01 기업은 늘 투자 대비 효율을 꾀하여야 합니다.
기업에서 마케팅 전문 직원의 연봉을 고려하고 전략적인 전문팀을 구성하게 된다면
매월 500만원 ~ 3,000만원을 약 3개월에서 6개월 이상 투자해야 좋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마케팅 캠페인이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 입장에서는 전문적인 광고 대행사를 선정해서 인건비 대비 빠른 성과를
낼 수 있는 전문가 팀을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디지털마케팅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광고대행사를 비롯해 거의 모든 마케팅 회사는 마케팅 진행을 위해서 다방면의
전문지식을 수시로 습득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해당 기업의 인력 구성원이 컨텐츠, 소셜미디어, S.E.O, 웹 디자인 등
각 파트를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지며 곧 매출에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03 최신 트렌드에 적합하고 일관성이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기업에서는 회계, 판매, 고객응대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사내 마케팅 팀은 효과를 발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대행사는 각 기업을 위한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이고 트렌디한 마케팅 방법을 사용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트렌디한 마케팅을 일관성 있게 진행할 수 있는
대행사를 선정해야합니다
04 최적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마케팅 기술 및 도구를 적절히 사용하며 움직여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시간이 생명입니다. 늘 새로운 광고 기법을 통해
수 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의 효율은
더욱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위와 같은 과정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마케팅 대행사는 그들만의 전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마케팅의 효율성과
광고 캠페인의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05 실패한 광고 캠페인은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시선에서 새로운 관점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같은 성공한 광고 전략이 매 번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실패한 광고전략이라고 해도 이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 분석을 한다면 향후의 광고 캠페인의
시기와 전략, 트렌드에 맞춰서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광고홍보 목적과 브랜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06 소비자의 체험을 기록하고 분석을 해야 디지털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B2B와 B2C를 막론하고 각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모든 자료들은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기업의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시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토대가 됩니다.
그리고 수 많은 경험을 통한 마케팅 대행사의 노하우는 광고 홍보의 시작부터 끝까지 성공의
지름길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판단 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